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

[Incredible India] 가자 성스러운도시 바라나시로!!


여기는 초등학교인가?


여기가 바라나시에서 찍은건지 확실치는 않지만.. 어쨌건 초등학교로 보이는 곳입니다.

특이한점은 아이들이 밖에서 도시락을 먹고 있다는 점이네요. 옛날 우리나라도 이런모습이었을까요?



바라나시 동네 길거리. 매연과 소음이 정말로 심한 동네였다. 


어딜가나 비슷하지만 인도의 길거리는 매연과 소음이 정말로 심한데 바라나시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인도 여행하면서 이러다 제 폐가 망가지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공해가 장난 아니었고요. 

소음도 엄청난데, 릭샤소리부터 화물차들 빵빵거리는 소리.. 와~ 나중에는 너무 시끄러워서 귀마개를 끼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이런 매연공해도 예전보다 훨씬 나아진거라고 하네요. 

길거리에 다니는 초록색 릭샤들도 CNG(압축천연가스)를 써서 친환경적이라고 합니다.



2박 3일동안 나를 태워준 릭샤아저씨


바라나시에서 저를 태워줬던 릭샤아저씨.. 이름이 뭐였더라?? 라지스 아저씨였던가?

세명의 자식들과 부인을 먹여살리려고 자전거 릭샤를 끌면서 생계유지를 한다고 하시네요.

솔직히 이 아저씨한테 바가지를 많이 썼다는걸 나중에서야 알았지만.. 생계유지 때문에 그런거니 뭐라 하기도 그렇더군요. 쩝.

그래도 가이드도 잘해주시고 친절한 아저씨였습니다.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량식품?


이게 이름이 뭘까? 길가다 보면 상점같은데서 줄줄이 사탕같은것을 파는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것도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사탕이랑 향이 나는 작은 곡물같은게 들어가 있는 것도 있고 씹는 담배도 저런식으로 팔고 있습니다.

가격은 1루피~2루피. 엄청 쌉니다. 맛은? 저는 좋아했지만.. 한국와서 동네친구한테 주니까 먹고 토하려고 하더군요;;

근데 500원짜리 피우는 담배는 한국담배랑 별반 다를게 없다며 아주 흡족해했습니다..



길거리의 야채가게


길거리에 다니다보면 저런식으로 야채나 과일들을 쌓아놓고 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저런식으로 팔았다면 비위생적이라고 느꼈겠지만.. 이상하게 인도에 있는동안에는 전혀 더럽다는 생각이 안 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오히려 우리나라가 지나치게 위생에 대해 결벽증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바라나시의 강가(갠지스강)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갠지스강인데요. 인도인들은 이곳을 성스러운 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여기오면 아주 묘한 기분이 듭니다. 뭐라고 해야하나.. 아주 평화로우면서도 슬픈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이건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라 정말로 그런 기운이 마음으로 느껴집니다. 물론 사람마다 그 정도는 다르겠지만..

다른 어느 곳에서도 느껴본 적이 없는 아주 이상한.. 하지만 계속 머물고 싶은.. 말로 쉽게 표현할 수 없는 감정입니다.

인도에 온 여행객들이 바라나시를 괜히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게 아닙니다. "정말 이곳엔 뭔가가 있다!!"



불교로 치면 스님. 힌두교에서는 사두.


저런 오렌지 색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을 인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 저런 사람들은 힌두교의 도닦는 사람들인 '사두'라고 합니다.



외국인이 도를 닦네?


어설프게 도를 닦고 있는 이 사람의 정체는 뭘까요? 서양인 같은데.. 인도의 정신문화에 끌려서 온 사람일까? 아니면 낮잠자는 건가?

가끔씩 눈을 뜨며 사람들 눈치를 보더군요.



이 사람들도 종교인인가?


정확히 뭘하는 사람들인지 모르겠습니다. 막 온 몸에 분칠을 해놓고 있었는데.. 종교인인가?? 무당인가??

하여튼 저 분칠한 사람 사진 함부로 찍었다가 진짜 살기 가득한 표정으로 다가오더니만 자기 사진 지우라길래 바로 지웠습니다;;



락시미 여신


힌두교에는 자그마치 3억의 신이 있는데.. 그 중에 유명한 여신인 락시미 여신. 그림풍이 너무 특이해서 찍었습니다.



특이한 인도 휴지통



화가와 모델



바라나시 역 근처 MM Continental Hotel 에서 준 아침 식사


여행사에 낚여서 생각보다 비싼 곳에서 머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는 좋더군요. 위에 보이는게 그 유명한 오리지날 인도카레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먹는 카레랑은 완전 다른 맛이고.. 저기에다 밀가루 튀긴걸 찍어먹습니다. 여기에 짜이 한잔.. 캬~



사르나트에서 만든 꼬마와 그 가족들


바라나시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사르나트라고 유명한 불교 성지가 있는데 바라나시와 다르게 아주 고요한 곳입니다.

여기서 12살짜리 꼬마가 가이드를 해준 다길래 같이 다니며 여기저기 사원과 유적지를 많이 구경했습니다.

나중에는 내가 이 꼬마 자전거를 운전하고 뒤에 꼬마를 태우고 마을 여기저기를 막 돌아다녔습니다.

그곳 사람들이 '저사람 뭐야?' 하는 눈으로 쳐다보더라고요.

마을을 떠나기전에는 자기 집에 데리고 가서 가족들 구경도 시켜주고~ 가족사진도 찍었습니다.

두번째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애기 눈 밑이 검은 것은 다크서클이 아니라 악귀를 쫓기 위해 검정색 분 같은 것을 칠한다고 하더군요.

가이드 꼬마랑 반나절 동안 같이 있다가 제가 숙소로 돌아가는길을 한참동안 같이 가줬는데..

이 친구 덕분에 여기서 정말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갔습니다.



사르나트에 있는 우리나라 절


사르나트는 불교 성지라 타이, 티벳같은 여러나라의 불교 사원이 있는데, 그 중 우리나라 절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에 계시는 비구니스님과 주지스님도 한국인이십니다. 마침 한국인 할아버지 여행객도 계셨는데..

신기하더군요. 원한다면 주지스님 허락을 받고 절에서 묶을 수도 있는데.. 시주는 필수는 아니지만 형편에 맞게...

보통은 하루에 150루피 정도 내면 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챙겨간 비빔밥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서 챙겨간 비빔밥. 소고기 비빔밥은 차마 숙소 밖으로 가지고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저 도시락은 절 마당에서 먹었습니다. 그 가이드 꼬마에게 한입 줬더니 맛없다고 하더군요. 인도인들은 고추장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생수는 인도에서는 필수인데 가격은 1.5L에 15루피 정도입니다.. 우리돈으로 약 300원 정도.



인도 귤?



야외 결혼식


인도 사람들은 야외 길거리에서 결혼식을 퍼레이드처럼 하는 듯 합니다. 

온 동네 사람들이 모여서 춤추고 노래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뭔가 정겹고 즐거워 보였습니다.

옛날 우리나라도 이러지 않았을까요??

결혼식을 하길래 옆에서 한참 기다리다 구경하고 있었는데 그곳 사람들이 막 끌고 춤춰보라고 시키고 난리가 아니였습니다;

아 맞다. 또 인도인들은 결혼을 엄청 일찍 하는 것 같더군요.. 저 위에 보이는 신랑도 20살이었던가?? 그랬습니다.



결혼식 풍경 (동영상 포함)


인도인들의 결혼식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DJ 카 인데.. 인도최신유행 가요를 리믹스 한 노래들을 막 틀어줍니다.

그러면 구경하던 사람들이 믹 신나서 춤추고 뭐 완전 클럽 저리가라입니다. 위에 동영상을 꼭 보시길..

인도노래.. 진짜 환장합니다. 이렇게 신나는 음악들을 저는 인도에서 처음들어봤습니다.

한국인들이 흥이 넘치는 민족이라고 하지만.. 인도인들은 그보다 한수 위인듯 합니다.

인도음악에는 다른 나라와 구분되는 인도풍이 확실히 있습니다. 인도 전통음악과 서양의 팝이 아주 잘 섞인 퓨전요리 같다고 해야하나..



인도 맥도날드


가격이 굉장히 싼 편입니다. 우리 돈으로 1~2천원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도 맥도날드에는 베지터리안(채식주의자)을 위한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조리도 육식, 비육식 메뉴가 따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바라나시 하면 또 실크를 빼놓을 수가 없다.


바라나시에 가면 실크가게를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 대부분 가내수공업으로 만들어지는 듯 합니다. 그러니까 핸드메이드입니다..

가격도 제품별로 각양각색이지만 보통 1만원에서 3만원 사이면 왠만한 것들은 다 살 수 있습니다.

바라나시에 있는 이슬람인들이 모여사는 마을에도 실크가게들이 많더군요. 위에 보이는 기계가 실크 짜는 기계입니다.



아그라로 가는 SLEEPER 기차에서 만난 아르헨티나 친구들


이 사람들은 아르헨티나에서 온 여행객들인데 나이는 21살부터 25살까지 다양했고 대략 열 사람정도가 한 팀이었습니다.

우연히 이사람들 옆자리에 앉게되서 이런저런 얘기도 하고 원카드도 같이했습니다. (우리나라랑 룰이 많이 달라서 좀 헤맸지만)

활발하고 재밌는 친구들이더군요. 내 한국판 론리플래닛을 보더니 자기네꺼랑 말만 다르고 표지까지 똑같다며 신기하다고 난리였습니다.




[1편 - 인도로 출발!]

[2편 - 가자 성스러운도시 바라나시로!!]

[3편 - 뭐니뭐니해도 인도하면 타지마할]

[4편 - 여기가 인도 맞나? 색다른 우다이푸르]

[5편 - 비틀즈가 방문했던 하르드와르, 리시케시]